본문 바로가기

iOS 개발/만화경 구름톡 클론 코딩

만화경 구름톡 - 7. 자동 스크롤 버튼, 하단바 구성, Test 및 버그 수정

반응형

* 저는 우아한형제들과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학습차원으로 구름톡 기능을 따라 만드는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Skillist입니다.

오랜만입니다. 라고 하기엔 3일만이네요.

그동안, 쉬어가며 개발을 천천히 진행했어요.

그러기엔 풀파워의 60~70% 만큼만 사용하며 개발진행했네요.

그럼 상황을 볼까요????

 

먼저 풀스크린 On/Off와 구름톡 상세 화면이에요.

또, 하단바의 레이아웃을 채워줬구요, StatusBar의 color를 검정색으로 변경했어요!



매우 잘 동작하고 있습니다. ㅎ후후후ㅜ후ㅜ후훗

 

다음은 버튼 이동이에요.

snapKit으로 버튼의 위치 제약사항을 구성하지 않아서,

동작시 버튼이 튀는 현상이 발생했었고,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원인을 찾는데 좀 많이 걸렸습니다 ㅠㅜㅠ

그림자도 추가했습니다.

 

이번엔, 자동 스크롤 버튼입니다.

스크롤 버튼을 구현했구요.

각 버튼별로 느림과 보통, 빠름의 스크롤 속도를 구현했습니다.

스크롤 속도 차이도 느껴지나요?

지난 글에서 말씀드렸죠?

구현하지 못해 아쉬운 부분이라 했었는데, 뚝딱뚝딱 구현했습니다.

 

 

이번엔 스크롤 시, top or bottom지점에서 fullScreen 토글이에요.

bottom 지점을 잘못잡아, 수정하였습니다.

 

다음으론 테스트 입니다.

테스트에 대해 학습 및 복습 중이에요.

ViewController에 대한 unit test를 학습하고 싶어요.

mvp로 unit test를 하는건 알겠는데, mvc 방식으로도 궁금하네요.

"WebtoonDetailViewControllerTests"에서 fail 발생한거 보이죠? ㅜㅠㅠ

열심히 구글링 중입니다.

ViewController에서 unit test는 어떻게 하나요?

 

이외에, ui test도 사용해봤어요.

테스트 레코딩을 활용하여, 진행했습니다.

 

주요 기능들은 구현했습니다. 그런것 같죠?

깔끔하게 코드를 작성하고자 노력했는데, 

테스트 코드를 좀 더 작성하고, 이를 활용하여 코드 정리를 해봐야겠어요.

디자인 요소도 좀 더 추가하고 더 완성도 있게 만들게요.

 

글 작성하다보니, 밤이네요. 좋은밤 보내세요

———————————————————————————————————————————————————

 

잘못되거나 부족한 내용 등, 피드백 감사합니다!

반응형